혼술은 스쳐지나가는 유행이 아니라 하나의 문화가 되어가고 있다. 특히나 20대에서 30대 여성들 사이에서는 하루 일과를 마치고 나만의 시간을 즐기는 방법으로 ‘혼자 즐기는 와인’이 늘고 있다. 나 혼자라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달달한 와인, 적당한 양의 와인, 그리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편의점 와인까지! 여성 집에서도 나 홀로 즐길 수 있는 가벼운 와인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달달한 와인 - 부드럽고 편안한 하루의 마무리
나 홀로 마시는데 와인이 알코올 도수가 높다면 마시기 꺼려질 것이다 그래서 마시기 쉬운 목 넘김이 좋은 것을 찾을 것다. 특히나 와인을 처음 마시거나 하루의 스트레스를 풀고 싶을 때는 목 넘김이 부드럽고 달달한 맛의 와인이 제일 좋았던 것 같다. 와인이 달달해 부담없이 마실 수 있고, 후식 또는 간단한 안주와도 잘 어울니 집에서 간단하게 여성이 마시기에 최고다.
대표적으로 달달한 와인은 모스카토(Moscato)가 있는데 은은한 꿀향과 복숭아, 배, 리치 같은 과일 향이 특징이라, 알코올 도수도 5~7%로 낮아 술이 약한 여성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달달한 맛과 탄산이 조화로와 기분 전환용으로 정말 좋다. 모스카토 다스티나 옐로우테일 모스카토 같은 브랜드는 맛과 가격 모두 적당해 추천 하고 싶다.
또한 포트 와인(Port Wine)이나 아이스 와인(Ice Wine)도 집에서 여성 혼자 마시기 좋은 와인으로 추천하고 싶다. 이것들은 일반 와인보다 당도가 높고 진한 맛을 자랑하며, 후식 대신으로도 정말 좋다. 특히 겨울철에는 따뜻한 음악과 함께 집에서 여성 혼자 음미하면서 천천히 마시게 아주 좋은 것 같아 추천하고 싶다.
달달한 와인의 장점은 와인 초보자도 쉽게 마실 수 있다는 점이다. 편안하게 하루를 마무리를 하고 싶은 날에는 달달한 와인 한 잔을 추천합니다.
적은 양의 와인 - 혼자서도 부담 없는 한 병
집에서 조용히 앉아 혼자 마실 때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한 병 다 못 마시겠는데...”라는 것이다. 와인은 코르크를 딴 순간부터 산화가 빠르게 되어 맛이 변해서 혼자 마실 때는 소용량 와인 정말 경제적다. 다행히도 최근에는 혼자 마시는 여성들을 겨냥해 다양한 소용량 와인(375ml 이하)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소용량 와인 브랜드로는 에코반 와인, 야마나시 미니 와인, 하디스 리틀 파티 와인 등이 있다. 이 와인들은 250ml~375ml 사이즈로 1~2잔 분량이라 마시기에 정말 좋다. 거기에 디자인도 감각적이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이 가능해 1석 2조로 좋다.
또한 최근에는 캔으로 된 와인(Canned Wine)도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나 젊은 여성을 겨냥한 디자인과 손쉬운 개봉, 빠른 음용이 가능해 혼자 마시는 와인으로 정말 좋다. 냉장고에 보관하기도 쉽고, 와인잔 없이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작은 병 하나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고, 다음 날 숙취 걱정도 적은 소용량 와인은 혼자 마시는 여성들에게 필수 아이템이 되고 있다. 다양한 종류를 시도해보며 내 취향을 찾기에도 아주 좋은 선택다.
편의점와인 - 가까운 곳에서 찾는 나만의 힐링
“갑자기 와인이 당길 때, 집 앞에서 바로 사면 좋겠는데...” 이럴 때 찾게 되는 곳이 바로 편의점이다. 요즘은 편의점에서도 꽤 좋은 와인을 쉽게 살 수 있어 좋다. 특히 CU, GS25, 세븐일레븐 등 주요 편의점에서는 와인 큐레이션을 강화하며 혼자 마시는 여성들을 위한 상품 구성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19크라임스 캔 와인, 이마트24 리브메이트 와인, GS 와인앤모어 미니 시리즈 등이 있다. 대부분 1~2잔 분량이며, 가격도 5천원~1만원 사이로 가성비가 정말 좋다. 특히 달달한 모스카토나 상큼한 로제 와인이 주력으로, 마시기 쉽고 대중적인 맛을 자랑한다.
또한, 편의점에서는 혼자 마시는 술에 어울리는 간단한 안주(치즈, 견과류, 냉동 안주 등)도 함께 구입할 수 있어,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되어 무척 편리하다. 와인 초보자도 간편하게 시도해볼 수 있어, 편의점 와인은 혼자 즐기는 여성들이 쉽게 구매 할 수 있는 장점이다..
소소하고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2030 여성들에게는 집 앞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와인 한 병이 그날 하루의 행복을 만들어주기도 하고 바쁜 하루를 마무리하며 작은 힐링을 찾는 순간, 편의점 와인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혼자 마시는 와인은 더 이상 외로운 시간이 아니라는 점. 나만의 공간에서 달달한 와인 한 잔으로 하루를 마무리하는 그 순간이야말로 진정한 행복한 순간이 아닐까. 달달한 맛, 적당한 용량, 그리고 가까운 편의점에서 찾을 수 있는 실용적인 선택들로, 나만의 와인 타임을 완성해보세요. 오늘 하루, 당신을 위한 작은 축제를 열어보는 건 어떨까요?